1인 개발자 rymin/숫자야구게임

[Android]DSL Groovy -> kts 적용기

RYMIN 2023. 8. 7. 14:11

만들면서 최신 기술을 좀 많이 넣어보면 어떨까 싶어 

compose도 넣어보고 hilt dagger 를 사용해 보려고 하고있는데

 

당연하게 기본 프로젝트가 kts로 생성 되었을 줄 알았는데 놀랍게도 groovy로 생성 되어있어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 주었다.

 

 

뭔가 아직도 이게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한 이해가 떨어지는듯해서 공부를 좀 해야겠다 

 

프로젝트 레벨에서 buildSrc로 만들어 의존성을 관리할 예정이고 (추후 AppConfig.kt 파일도 만들예정)

build.gradle -> build.gradle.kts 로 파일명만 바꿔주면 된다.

k

그 후에는 문법에 맞춰 조금씩 수정해주면 되는데 나같은 경우는 그냥 냅다 빌드 눌러가면서 오류 나는 부분이 문법이 틀렸군!!!!! 하면서 바꿨다. 
ctrl +r   /   cmd + r (replace) 로 ( ' -> ") 변환 작업을 해주면 조금 더 편하게 되는듯하다. 


implementation 'androidx.core:core-ktx:1.8.0'     -> 

implementation("androidx.core:core-ktx:1.8.0") 

같은 경우는 괄호 씌워주고 formating 해줬다. (cmd/ctrl + alt+ l) 

 

이게 function인지 var 인지 모르는게 귀찮았다... 

'1인 개발자 rymin > 숫자야구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Android] Icon 적용 - icon 작업  (0) 2023.08.07
숫자 야구게임 Devlog .1  (0) 2023.04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