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에서 back 버튼을 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
void Update()
{
#if UNITY_ANDROID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{
Application.Quit();
}
#endif
}
ios 처리를 위해 #if 를 넣어 줬지만
안드로이드에서만 빌드한다면 빼줘도 상관없다.
추가적으로 홈버튼과 메뉴버튼 처리는 아래와 같다.
void Update()
{
//안드로이드는 그냥 if문으로 처리해도 무관하다.
//if(Application.platform == RuntimePlatform.Android)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{
Application.Quit();
}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Home))
{
//홈버튼
}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Menu))
{
//메뉴 버튼
}
}
scene에 있는 어떤 gameobject라도 위의 코드가 update 메소드에 붙어있으면 동작을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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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시 설명중에 틀린게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~
최대한 수정해서 올바른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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