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선택할 시 player를 조종하는 wasd 나 화살표키를 사용할 수 없기때문에
조이스틱 패드나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제어를 이용하게 되는데요.
오늘은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제어를 해보겠습니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Input.gyro.enabled = true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transform.Rotate(Input.gyro.rotationRateUnbiased.x, Input.gyro.rotationRateUnbiased.y, Input.gyro.rotationRateUnbiased.z);
}
}
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빌드를 하면 해당 스크립트가 붙어있는 오브젝트가 스마트폰 센서에 맡게 빙글빙글 돌아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.
그냥 raw데이터인 rotatinoRate를 사용할 수 도 있지만 bias를 제외한 값을 사용하는것이 좀더 정확한 값을 받게 됩니다.
간단한 큐브를 하나 만들어 붙혀봅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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혹시 설명중에 틀린게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~ 최대한 수정해서 올바른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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