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Unity

[Unity3D] 안드로이드 back버튼 , 취소버튼 앱 종료하기 back button 처리

RYMIN 2020. 5. 25. 14:34

유니티에서 back 버튼을 처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

 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#if UNITY_ANDROID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        {
            Application.Quit();
        }
        #endif
    }

 

ios 처리를 위해 #if 를 넣어 줬지만

안드로이드에서만 빌드한다면 빼줘도 상관없다.

 

 

추가적으로 홈버튼과 메뉴버튼 처리는 아래와 같다.

 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//안드로이드는 그냥 if문으로 처리해도 무관하다.
    //if(Application.platform == RuntimePlatform.Android)
    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Escape))
        {
            Application.Quit();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Home))
        {
        //홈버튼
        }
        if (Input.GetKeyDown(KeyCode.Menu))
        {
        //메뉴 버튼
        }
    }

 

 

scene에 있는 어떤 gameobject라도 위의 코드가 update 메소드에 붙어있으면 동작을 한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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